이야기가 있는 풍경

[국민연금나눔공단] 찾아가는 행복아카데미 참여자 예비교육이 진행되었습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댓글 0건 조회 1,213회 작성일 23-05-19 09:47

본문

지난 15일, 금산면 꽃다비팜에서 국민연금나눔공단 지원사업인 청춘행복교실 예비교육이 진행되었습니다.
사업에 대한 안내를 설명하고자 실시한 이날 예비교육은 국민연금공단 정읍김제지사, 길보른종합사회복지관 인사말을 시작으로 사업 소개, 23년도 국민연금 아카데미 일정 공유, 원예 프로그램 등의 다양한 일정을 통해 학습 시작을 준비하고 함께 참여하는 참여자들과 서로 만나며 소속감을 다졌습니다.
예비교육에 참여한 양영임 국민연금 수급자 어르신은 "앞으로 진행 될 과정을 통해 다양한 활동에 벌써 설렌다."며 "교육을 통해 새로운 교류가 기대된다"고 소감을 말씀해 주셨습니다.
 

이날 참석한 국민연금공단 김승균 정읍김제 지사장님은 국민연금 아카데미 사업을 통해 많은 연금 수급자가 배움과 사회 참여를 누림으로써 보다 건강하고 활기찬 생활을 하시길 바란다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함께 하겠다고 전해주셨습니다.

 

또한 길보른종합사회복지관 김승래 부장은 문화여가 사각지대의 어르신들에게 직접 찾아가는 교육과정을 통해 앞으로도 더 많은 농촌마을의 문화 여가 교육 부재 및 어려움을 함께 해결해 나가겠다꾸준한 어르신들의 문화여가 참여 제공을 통해 자기만족과 성취감을 느끼며 건강하고 활기차게 노후를 보낼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해주셨습니다.

 

길보른종합사회복지관 2023년 국민연금아카데미 사업은, 복지사각지대 찾아가는 청춘행복교실이라는 사업으로, 5월부터 10월까지 각 참여자들 마을 거점공간인 경로당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디지털 역량강화, 슬기로운 노후생활, 현장학습, VR, 키호스크 체험 등으로 진행할 예정입니다.


어르신들 청춘 기차 출발합니다^_^!!!!!!!!!!!!!!!